■ 모든 직종에 기본이 되는 사무행정업무에 필요한 사무자동화 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.
■ 사무행정실무과정으로 엑셀 및 한글프로그램 을 활용하여 문서작성 및 발표(통계/분석, 함수계산, 문서작성하기, 표만들기, 보고서작성하기) 등을 작성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시킨다.
■ 이직이나 창업을 준비하는 정보화 취약계층(중.장년층)을 대상으로 직업능력 필수요소인 컴퓨터 활용 능력을 함양하여 직무능력을 향상시킨다.
■ 사무행정 기초능력인 사무용프로그램으포 컴퓨터의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이후 자격증취득 연계 및 사무행정요원으로 양성한다.